edited by visualist.
요즘은 처음 창업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온라인 쇼핑몰을 우선으로 생각하죠. 따로 오프라인 쇼핑공간을 차려 추가적인 비용을 지불 할 필요도 없고, 인건비도 그만큼 아끼게 되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요즘 사람들은 온라인 마켓을 가장 먼저 시작하는 추세입니다. 그 중에서도 무료로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네이버 스토어팜이 가장 인기가 많죠.

그러다 보니 사람들은 고민하기 시작했어요. ‘어떻게 하면 내가 파는 물건을 더 많이 사게 만들까? ‘라구요.
오늘은 그 대답으로 E-커머스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지켜야 할 가장 중요한 요소인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물건을 구매할 때 디자인이 미치는 영향은 상당히 큽니다. 사람들은 제품의 후기 이 외에도 판매자의 후기, 배송, 사이트를 얼마나 잘 관리하는지를 따져 소비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안에서 제품을 직접 보지않고 구매를 결정하는 가장 단순한 요인이 바로 디자인인 셈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고객이 물건을 사기 위해 드나드는 ‘매장’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매장에 제품이 아무렇게나 나열되어 있다면 여러분은 사고싶은 마음이 드시나요? 왠지 오래된 제품일것 같고, 떨이로 파는 물건을 제값 주고 사는 손해를 보는 것 만 같습니다.
사람이라면 같은 가격을 주고 더 예쁘게, 잘 관리된 곳에서 사고싶을 수 밖에 없죠.

웹 디자인에 있어 중요한 것은 단순히 예쁘고 멋지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해당 웹페이지의 목적이 세일즈를 위한 것이라면, 소비자 입장에서 느껴지는 부분을 우선적으로 캐치할 줄아는 능력이 필요하죠.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를 위한 커머스 디자인은 해당 분야에서 많이 팔아본 사람 즉,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 영역이란 이야기 입니다.
수년간 애경, 피죤, 한독, 남양 그리고 정부, 지자체, 대학교 등의 다양한 이커머스 사업을 수주하고 진행한 비주얼리스트가 바로 그 중심에서 나아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