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 마케팅
NEWS 11월 26, 2019
edited by visualist.
여러분은 무슨 색을 좋아하세요?
아니, 여러분은 무슨 색을 더 사고 싶나요?
지인과 함께한 쇼핑에서 5가지의 색이 있는 가방디자인을 보게 되었습니다. 디자인도 참 예뻤지만 색이 너무 다양해서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제 눈에는 노란색 가방이 참 예뻤지만 이번에는 선물용 가방을 고르는 거라 어떤걸 사야 할 지 매우 고민이 되었습니다.

저와 비슷한 고민 다들 해보셨을거라 생각해요. 이런 작은 고민처럼 내 눈앞의 물건을 사려는 이유가 ‘나’를 위해선지, ‘남’을 위해서인지에 따라 우리는 제품의 품목부터, 색상, 디자인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또한 선물받는 사람에 따라 그 사람이 선호하는 색을 선택하고,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 물건인지에 따라 또 다르게 적용을 하게 됩니다. 모두들 왜 그색에 눈길이 갔는지 정확한 이유를 이야기하진 못하지만 색이 주는 ‘느낌’을 따로 배우지 않아도 무의식적으로 알고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컬러가 주는 자극은강렬합니다.
똑같은 이미지에서도 메인으로 사용하는 색이 무었이냐에 따라서 보는사람의 머리속에 짙게 인식될 수도 있고 물 흐르듯 지나가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이든 마케팅이든 컬러를 무시하고 진행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