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TAL
  • NEWS
  • TIPS
  • TREND
  • CULTURE

http://www.visualist.co.kr

COLOR 마케팅

NEWS 11월 26, 2019

 

edited by visualist.

 

여러분은 무슨 색을 좋아하세요?

아니, 여러분은 무슨 색을 더 사고 싶나요?

지인과 함께한 쇼핑에서 5가지의 색이 있는 가방디자인을 보게 되었습니다. 디자인도 참 예뻤지만 색이 너무 다양해서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제 눈에는 노란색 가방이 참 예뻤지만 이번에는 선물용 가방을 고르는 거라 어떤걸 사야 할 지 매우 고민이 되었습니다.

노란셔츠 edited by visualist.

 

저와 비슷한 고민 다들 해보셨을거라 생각해요. 이런 작은 고민처럼 내 눈앞의 물건을 사려는 이유가 ‘나’를 위해선지, ‘남’을 위해서인지에 따라 우리는 제품의 품목부터, 색상, 디자인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핑크구두 edited by visualist.

또한 선물받는 사람에 따라 그 사람이 선호하는 색을 선택하고,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 물건인지에 따라 또 다르게 적용을 하게 됩니다. 모두들 왜 그색에 눈길이 갔는지 정확한 이유를 이야기하진 못하지만 색이 주는 ‘느낌’을 따로 배우지 않아도 무의식적으로 알고 있는 것입니다.

​

edited by visualist.

이처럼 컬러가 주는 자극은강렬합니다.

똑같은 이미지에서도 메인으로 사용하는 색이 무었이냐에 따라서 보는사람의 머리속에 짙게 인식될 수도 있고 물 흐르듯 지나가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이든 마케팅이든 컬러를 무시하고 진행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꽃 edited by visualist.

 

Share This Post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 디자인
  • 무대디자인
  • 분위기
  • 색상
  • 웹디자인
  • 이커머스디자인
  • 컬러
  • 컬러디자인
  • 컬러리스트
  • 컬러마케팅
PREV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