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TAL
  • NEWS
  • TIPS
  • TREND
  • CULTURE

http://www.visualist.co.kr

2020 로고트렌드 : 다이나믹 로고

NEWS 3월 30, 2020

edited by visualist.

다이나믹 로고란 모양, 색상 및 문구를 유연하게 변화하여 적용시킬 수 있는 로고를 이야기 합니다. 기존 로고들의 틀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로고를 사용해야 하는 특정 페스티벌과 전시 같은 다양한 상황에 맞추어 응용할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이러한 특징을 가진 다이나믹 로고 형태는 시기와 주제에 맞추어 시시각각 변화하는 도시 캠페인, 미술관에서 성공사례를 많이 볼수 있었습니다.


1.이탈리아 도시 디자인 : Udine

이탈리아의 북동부에 있는 ‘우디네’라는 도시 입니다. 최근 다이나믹 로고를 활용한 성공적인 디자인 사례로 뽑힙니다.

‘Udine’의 ‘U’를 활용한 로고로써 도시의 이미지와 상징적인 공간을 담은 다양한 버젼의 다이나믹 로고로 활용 된 사례입니다.

해당 로고는 거주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해당 도시의 유명 요소들을 전달 할수 있게 되었으며, 팜플렛과 패키지 상품, 입간판 이미지 등 다양하게 활용되었습니다.

2. 스웨덴의 Konserthuset 스톡홀름

스웨덴의 Konserthuset 스톡홀롬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 기관 중 하나입니다. 그 안에서 연주되는 오케스트라의 열정적인 연주 그리고 역동성을 표현하기 위해 제작된 로고입니다.

지휘자의 지휘봉의 움직임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이 로고는 급격하게 변화되는 각도와 움직이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질서가 없는 듯 무작위로 그어진 듯한 이 로고는 대부분 화이트와 블랙으로 사용되지만 무작위로 돌아가는 방향 덕분에 다이나믹한 연출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로고를 통해 효과적으로 반응을 유도한 사례들이 전해지자 기업들은 점점 자신들의 브랜드에도 사용 범위를 넓혀갔고 이젠 2020년 하나의 로고 트렌드로 자리잡게되었습니다.

기업의 정체성 확립이라는 CI의 본래 의미와는 다르게 다양한 정체성을 보여주는 ‘다이나믹 로고’, 각자의 개성을 부각 시키기 위해 앞으로 로고들이 얼마다 더 창의적으로 변화할지 기대가 됩니다.

Share This Post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 2020로고트렌드
  • logo
  • 다이나믹로고
  • 도시디자인
  • 로고
  • 로고디자인
  • 로고디자인잘하는곳
  • 로고트렌드
  • 비주얼리스트
PREV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