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건
TIPS 11월 25, 2019
edited by visualist.
슬로건은 로고 다음으로 소비자에게 가장 깊이 인식되는 요소에요. 몇 개의 단어를 모아서 이루어 지기도 하고 긴 문장으로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전달하려하기도 합니다.

슬로건은 제품과 브랜드 서비스를 나타내기도 하고, 소비자에게 품질을 약속하기도 합니다. 또한 요즘처럼 환경문제에 예민한 시기에는 친환경적인 요소를 더하기도 하죠.
좋은 슬로건은 한번 보고도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슬로건은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와 품질의 약속을 함축한 것이라고도 할 수 있어서 해당 브랜드와 경쟁 업체와의 차이점을 만듭니다.
잘 만든 슬로건 예시
1.스킨푸드 :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한 때 우리나라의 엄청난 패러디열풍을 불러왔던 스킨푸드의 슬로건입니다. 신선한 재료의 성분을 그대로, 스킨푸드의 품질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2. 나이키 : ‘JUST DO IT‘

3.맥도날드: ‘I’m lovin it’
‘빠라빠뽜빰~’ 하는 소리와 함께 생각나는 문구 바로 맥도날드의 암러빙잇(i’m lovin’ it)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