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TAL
  • NEWS
  • TIPS
  • TREND
  • CULTURE

http://www.visualist.co.kr

브랜드 로고 타입

NEWS, TIPS 11월 21, 2019

edited by visualist.

 

여러분이 알고있는 다른 대중적인 로고들 처럼 로고는 따로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회사를 상징하는 단어에 독특한 서채를 적용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순수하게 아이콘으로만 나타내는 경우도 있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로고들이 존재하는데 브랜드 로고에는 어떤 형태들이 있는지 간단히 살펴볼게요.

 


 

  1. 그림형태의 로고

애플과 세계자인기금의 로고가 이 카테고리에 들어갑니다. 누구나 아는 사물을 양식화하고 단순화해서 만든다. 한눈에 봐도 무엇을 보고 단순화 했는지 바로 알 수 있는것이 가장 큰 특징이에요.


2. 추상적 또는 상징적 마크

아이디어를 형상화한 심벌을 씁니다. 기업의 신념이나 의미를 추상적인 모양으로 제작한 경우에요. 대표적으로는 스타벅스, 오리온, 나이키 등의 로고가 있습니다.


3. 워드 로고

로고 중 가장 간단한 스타일로, 글자를 기업 이름이나 이미지에 어울리는 스타일로 만든 형태에요. 디즈니나 아마존, 3M의 로고가 이에 해당됩니다.


6. 브랜드 액세서리

기존의 로고의 기본 틀은 유지한 채 응용 디자인로 조금씩 여러가지 버젼의 로고를 말해요. 대표적으로는 2×4광고대행사에서 만든 브루클린 미술관 로고가 있습니다.

출처 _ 2×4 홈페이지

 

2×4 Brooklyn Museum 프로젝트 보러가기

 

Share This Post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 2X4
  • logo
  • 그림로고
  • 디자인
  • 로고디자인
  • 로고만들기
  • 브랜드로고
  • 브랜드로고타입
  • 브랜딩
  • 상징적로고
  • 워드로고
  • 콘텐츠디자인
PREV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