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ed by visualist.
여러분이 알고있는 다른 대중적인 로고들 처럼 로고는 따로 정해진 형식이 없습니다. 회사를 상징하는 단어에 독특한 서채를 적용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순수하게 아이콘으로만 나타내는 경우도 있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로고들이 존재하는데 브랜드 로고에는 어떤 형태들이 있는지 간단히 살펴볼게요.
- 그림형태의 로고
애플과 세계자인기금의 로고가 이 카테고리에 들어갑니다. 누구나 아는 사물을 양식화하고 단순화해서 만든다. 한눈에 봐도 무엇을 보고 단순화 했는지 바로 알 수 있는것이 가장 큰 특징이에요.

2. 추상적 또는 상징적 마크
아이디어를 형상화한 심벌을 씁니다. 기업의 신념이나 의미를 추상적인 모양으로 제작한 경우에요. 대표적으로는 스타벅스, 오리온, 나이키 등의 로고가 있습니다.

3. 워드 로고
로고 중 가장 간단한 스타일로, 글자를 기업 이름이나 이미지에 어울리는 스타일로 만든 형태에요. 디즈니나 아마존, 3M의 로고가 이에 해당됩니다.

6. 브랜드 액세서리
기존의 로고의 기본 틀은 유지한 채 응용 디자인로 조금씩 여러가지 버젼의 로고를 말해요. 대표적으로는 2×4광고대행사에서 만든 브루클린 미술관 로고가 있습니다.
